2016년 12월 17일 토요일

정명석 목사 인생 - 월명동에서 자란 이유와 누구에게 배운 것인가? jms 감동

정명석 목사 인생 - 월명동에서 자란 이유와 누구에게 배운 것인가? jms 감동


안녕하세요? jms 희망나눔입니다. 2016년이 이제 열흘 남짓 남았습니다. 올 한 해 하나님께서 얼마나 우리 한 명 한 명을 손대시며 함께 해주셨는 지 아시나요?
잘 모르시죠! jms 희망나눔도 정명석 멘토가 들려주는 이 이야기를 통해서 나에게 어떻게 함께 해주셨는 지 깊이 생각하며 감사와 사랑과 영광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깊이 깨닫는 시간되시길 바라며 올려드립니다. 


정명석 목사를 어떻게 가르쳐 만들었나?
     
인생들은 모두 자기만의 삶을 살아오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정명석 목사만이 걸어온 길은 어떻게 보면 영광스럽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너무 고생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정명석 목사를 따르는 사람들이 교훈으로 삼아 삶에 첩경이 되게 하기 위해 1995년 마지막 달에 이 글을 하늘의 감동에 따라 쓴 것입니다.


세상 존재물은 하나님이 창조해 놓았으나 사람들이 손대기에 따라서 어떠한 물건이 되느냐가 좌우됩니다. 사람들이 흔하게 밟고 다니는 진흙덩이도 손으로 착착 이겨 곱게 만들어 1200도에다 구워 내면 감히 밟을 수 없는 응접실의 귀한 자리를 차지하게 되듯이 사람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본적인 하나님의 창조물이지만 재차 하나님이 손대기에 따라 어떤 인간이 되는지 좌우되는 것입니다. 정명석 목사의 ‘나만이 걸어온 외로운 그 길’ 이야기는 하나님이 정명석 목사의 삶을 그 동안 손대온 지난날을 깨닫고 하는 이야기입니다. 정명석 목사를 통해 모두 자기 인생들을 어떻게 하나님이 손을 대시는지 깨달았으면 좋겠습니다.



한 번은 할아버지가 우리 아버지에게 조용히 숨 죽여가며 말할 것이 있다고 하시면서 “너에게 해 줄 말이 있습니다. 우리가 원래부터 지금의 이 달동네에 산 것이 아니라 나는 공주 반포면 석봉, 계룡산 동학사 밑의 마을에서 살았습니다. 대원군 땐 그의 밑에서 일하면서 경복궁을 드나들며 한양에서 살았다.”는 말씀을 하셨다고 합니다.



지금도 공주 근방에 가면 나이 많이 드신 분들이 우리 할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희미하게나마 들려 주신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충청도 일대에서 상납하는 국세를 거두어다가 말 12필에 실어 경복궁을 다시 지을 때 사용하였다고 합니다. 할아버지가 대원군 밑에서 고종의 수종을 들 때에는 일본 사람들이 정권을 잡고 있을 때라 만만하면 죽음을 당하니 대원군이 할아버지를 아껴 평양 감사를 나가라고 임명했으나 할아버지는 고종의 수종 드는 것이 최고의 보람이라고 하며 결국 떠나기를 거부하였다고 합니다. 고향은 공주였지만 생활을 거의 한양에서 하였다고 합니다. 고종의 총애를 받으면서 한 때 땅도 희사를 받았는데 그 땅이 계룡산이었다고 합니다.



할아버지에 대해서는 많은 일화가 있는데 아버지에게 이런 얘기도 전해 들었습니다. 공주에서는 해마다 깃발 뺏기 행사를 했는데 해마다 건넛 마을과 깃발 뺏기를 하면 할아버지 동네가 지는 것을 보고 화가 치민 나머지 한 번은 자기 동네 깃발에다 고종의 어인을 받아와서 깃발 뺏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건넛 마을에서 임금의 어인이 찍힌 것을 보더니 한 사람도 감히 깃발을 뺏으려 오는 자가 없어 그냥 이기게 했다는 것입니다. 공주의 할아버지가 살던 동네에 가서 물어보니 그 깃발이 얼마 전까지도 전해 오다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일본의 침략하에 명성황후 시해 사건을 직접 보고 충격을 받고 농토를 다 일본 사람들에게 빼앗기고 할머니와 3남 1녀와 함께 진산면 묵산리로 옮겨와 6개월 동안 살았다고 합니다. 할머니는 나정승의 딸이었는데 정승의 딸이라는 것을 숨기고 살아야 하는 처지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은둔생활을 하니 생활이 빈곤케 되어 머슴살이도 9년 간 했다고 합니다. 그 당시 우리 아버지는 아홉 살밖에 안된 어린 나이였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시대가 일제 탄압 시대이고 궁에서 얼쩡거리던 사람이라면 다 끌려 가서 족속을 멸하던 때라 할 수 없이 벙어리가 되어 살다시피 하다가 
돌아가실 무렵 아버지한테 그 이야기를 털어 놓았다고 합니다. 


털어 놓으시면서도 행여 후손이 끊어질까 염려하여 아무에게도 이 말을 하지 말라고 당부했다는 것입니다. 그 동안 과거에 왕살아 먹은 것이 뭐 그리 대단하냐는 식으로 자식들에게 이야기를 안 하시다가 죽음을 앞두고서야 이 이야기 저 이야기를 털어놓다가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그 때 할머니도 흔적을 없애려고 정씨 족보를 불에 태워버리고 후손들에게는 집에 불이 났을 때 족보가 불탄 것처럼 전해주었다는 것입니다. 
아무튼 오늘날 정명석 목사가 이 같은 일을 하게 되니 할아버지 이야기가 커지게 됩니다. 흔히 말하기를 할아버지 피가 손자 때 흐른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정명석 목사 역시 할아버지를 닮아 민족의 혼이 강한 것 같습니다.



아버지는 금광에서 40년 동안 광부로서 인생을 보냈고 그렇게 살았으므로 우리 역시 두메 산골을 벗어나기가 힘들었고 달동네를 오랫동안 면치 못하고 살아온 것입니다.
월명동이 요즘이야 산골짝이라 공기도 맑고 물도 좋아 별장 같은 지역이지만 삼사십년 전만 해도 산 동물이 응실대고 원주민같이 화전민들만 살던 지역이었습니다. 우리 어머니 아버지는 늘 “농사짓고 사는 것이 편하다. 땅은 사람을 안 속인다. 그 생활이 완전한 생활이고 보람되지 않느냐.”고 하셨습니다. 


아마 아버지도 할아버지의 영향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산골짝의 삶은 노동으로 온통 진흙 투성이가 되어 살아야 하고 온갖 고통과 궃은 일을 다하면서도 제대로 못 먹고 사는 노예같은 삶입니다. 그렇게 사는 삶이니 과거의 내 삶은 정말 저주스러웠습니다. 


그래서 해만 뜨면 기어 나가려고 했습니다. 차라리 막노동을 하더라도 도시이고 전깃불이 좀 들어오는 곳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시골은 사람 골병 들게 하는 곳이라 생각하고 아예 정을 떼려고 하루에도 행여나 하고 시인들처럼 하늘을 자주 쳐다보았습니다. 혹여 정명석 목사가 갈 길을 보여주지나 않나 하고서. 그 때는 정명석 목사가 마음을 못 잡아서 시골이 저주스럽기만 하였지 하나님이 오늘날의 정명석 목사를 만들기 위해 갖은 인생의 고통을 느끼게 해주며 연단하시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깨닫지 못하면 인생은 짐승 같이 살게 되고 마음 고생만 더하게 되는 것입니다.



앞서 말한 대로 부모님은 정명석 목사에게 그분들의 철학을 가르쳐 주고 앞날의 삶을 제시해 주었지만 정명석 목사는 도시로 나가려는 다른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결국엔 도시로 나가지 못하고 산 속으로 들어가 기도 생활을 하며 성경을 보았는데 성경을 읽다보면 열불나고 천불나서 시간이 있으면 거리로 나가 사람들을 만나서 인생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밤이면 굴에 다시 돌아와 성경을 읽으며 기도하면서 인생을 깨닫게 되었는데 그 때마다 하나님은 은밀하게 인생을 바로 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자세만 바르지 않아도 허리가 아프고 몸이 아픈데 인생을 바로 살지 못하면 갖은 진통이 오는 법이라고 했습니다. “돈과 명예, 여자, 좋은 집보다도 그 주인되는 나를 더 사랑하라. 그래야 네가 땅에서 잘되고 형통할 수 있습니다.”며 정명석 목사 마음속에 은밀히 들려오는 음성으로 깨달음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앉아서 신의 음성만 듣지 말고 실천하여야 된다.”고 하셨습니다. 또한 “네가 전심으로 나를 섬기고 변함없이 내 뜻을 좇아 행한다면 네가 세상에서 높이 굄을 받게 될 것이며 너를 존경하며 따라오는 무리들이 구름 같을 것이다. 그 때 이 이야기를 말하게 될 것이다.”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정명석 목사에게 또 깨우쳐 준 말씀이 있었습니다. 부지런히 인생을 배우라는 것이었습니다. 인생을 어떻게 배우느냐고 물으니 그가 정명석 목사에게 깨닫게 하기를 내게 배우라고 하셨는데 한 수 가르쳐 달라고 하니 “마음을 넓게 쓰라.”고 하셨습니다. 어떻게 하면 넓어지느냐고 물으니 “세상 이치를 깨달아야 마음이 넓어지고 너그러워진다.”며 “성경을 읽고서 좋다고 생각하면 실천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네 소원만 이루기 위해 몸부림치지 말고 내 소원을 이루기 위해 전심을 다하며 내 소원을 위해 살면 네 소원도 수백 배 이상적으로 이루어진다.”고 하셨습니다.


 정명석 목사는 그 때 인생이 어떻게 감히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어 드릴 수 있느냐고 하였는데 성서를 다시 보라고 하며 은밀하게 깨우쳐 주셨습니다. 그래서 성경 한 번을 며칠 동안에 읽었습니다. 읽고서 하나님이 모든 사람들을 통해 역사해 오셨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명석 목사도 그렇게 살아야 되겠다고 다짐하며 기도했습니다. “네가 잘 되는 길은 나의 일을 잘되게 하는 것이다.” 라고 주님께서 훤히 환상으로 나타나 정명석 목사 옆에 서서 말씀하셨습니다. 


이렇게 20여 년 동안 깨우쳐 주셨습니다. 그 때 들은 것으로 4천 잠언을 써 놓게 되었고 그 때 성경의 바른 해석을 물어서 배우게 된 것입니다. 결국 성자 주님이 깨우쳐 준 말씀대로 하다 보니 오늘날까지 하나님, 성령님,성자 주님의 깊은 말씀을 받아 전해주는 자가 된 것입니다.


진정 정명석 목사가 어떻게 살아왔는 지 깊이 깨닫기를 바랍니다. 
또한 나 자신에게 하나님,성령님,성자 주님께서 진정 사랑함으로 2016년 얼마나 함께 해주셨는 지 깊이 깨닫고 감사와 사랑과 영광을 드리며
2017년을 차원높은 인생으로 맞이하시길 성자주님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댓글 7개:

  1. 자세히 이야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2016년에도 함께 해주신 하나님 성령님 성자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2. 와우~ 깊고 깊은 말 못할 사정이 있었네요 귀한 사연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 자식이 잘못 될까봐 돌아가시전에 말 하신 심정이 애뜻하네요....

    답글삭제
  4. 자식이 잘못 될까봐 돌아가시전에 말 하신 심정이 애뜻하네요....

    답글삭제
  5. 이 글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오해가 풀리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답글삭제